주말 18일 오늘 종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 높은 날씨로 불편했다. 휴일인 내일 역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일 전망이니 주의가 요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인천 오후 기온 17도까지 솟았는데, 휴일인 내일 역시 서울 인천 19도, 광주 대전 전주 대구 부산 울산 20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내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은 날씨 계속되겠고, 한낮에는 봄기운 완연하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일부 서해안과 내륙에 짙은 미세먼지 농도 포함한 안개가 자욱하게 끼는 날씨 보이는 곳이 있겠고, 낮까지도 미세먼지 포함한 연무나 박무가 나타나겠다.

문제는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기상특보)가 이어지는 이고 있다. 오늘 밤 전남 순천과 여수 지역에는 건조경보, 그 외 일부내륙과 남해안, 동해안에서도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3도, 광주 부산 대구 울산 7도로 출발하겠고,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8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8도 정도 되겠다.

월요일인 모레는 한낮 동안 서울 인천 16도 예상되는데, 흐리고 비 소식이 있는 남부지방은 광주 부산 대구 15도가 예상된다.

오늘 밤 바다의 물결은 남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2.5m로 일 전망이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