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늘 오후 들어 봄기운 완연한 날씨 보이고 있다. 다만 곳에 따라서는 미세먼지 농도 일시적으로 높아지겠으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인천 오전 기온이 5도 정도로 시작했다. 오후 들어서는 서울 인천 15도, 부산 대구 광주 19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하지만 아침과 낮 사이에 일교차가 14도 이상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신경써야겠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 전망되나, 서울 경기도 등 중서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 다소 높겠다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전북도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정도 예상된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 전망이다. 오후부터는 전국에 구름이 차차 많아지면서 흐려지겠다.
오후 현재 광주 부산 대구 등 일부 남부지방에는 안개가 끼어있는 날씨 보이고 있는데, 한낮 동안에도 미세먼지가 뒤엉킨 연무나 옅은 안개가 남아 있겠으니 조심해야겠다.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5도, 청주 대전 전주 16도로, 광주 부산 대구 울산 19도 전망된다.
내일은 전국에 또 한 차례의 비 예보 있다. 내일 서울 인천 오전 기온 6도로 오늘보다 높게 시작하겠는데, 한낮 동안에는 서울 인천 13도, 대전 전주 청주 14도 정도 되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대 3m로 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