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 주민 입주에 맞춰 주요 지점을 잇는 도로가 잇따라 개통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새롬동(2-2 생활권)을 지나는 다정동(2-1 생활권) 다정중앙로와 나성동(2-4 생활권) 나성북1로 건설사업을 완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다정동․나성동은 현재 각종 건설공사를 진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롬동 대규모 입주에 따라 대중교통중심도로와 국도1호선으로 집중되는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조기 개통한다고 행복청은 설명했다.

다정중앙로는 종촌동(1-3 생활권)∼새롬동을 남북으로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총연장 940m 도로다. 나성북1로는 나성동 갈매로∼새롬동을 동서로 잇는다. 총연장 530m에 역시 왕복 4차로로 뚫었다.

새롬동 아파트 입주 물량은 총 7481가구다.

26일부터 운행하는 1004번 광역버스(세종시 장군면∼대전 반석역)가 다정중앙로를 거치면서 990번 버스(KTX 오송역∼대전 반석역) 승객 분산 효과도 있을 것으로 행복청은 기대했다.

김용석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다정중앙로와 나성북1로 개통은 세종시 신도시 차량 흐름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생활권 입주에 맞춰 도로를 적기에 개통해 시민 편의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 추가 개통대로 위치도./사진=행복청 제공.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