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늘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대부분 지역 한여름 같은 날씨 보였다. 내일은 더 더울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인천 27도 광주 대구 부산 29도 정도를 보였다. 내일은 서울 인천 29도, 광주 대구 부산 34도 등 오늘보다 최대 5도 가량 높겠다.
대구를 비롯해 일부 영남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표됐는데, 한낮 무더운 날씨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피하시는 게 좋겠다.
당분간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곳이 많겠으니 외출한다면 자외선 지수 유념해 차단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 역시 미세먼지 농도 ‘보통’ 정도 예상되나, 중서부 지역은 밤에 미세먼지 농도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내일 우리나라는 계속해서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31도 안팎까지 오르겠다.
내일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9도, 청주 대전 전주 31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34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인다.
모레 오전 기온은 서울 인천 17도, 광주 대구 부산 19도가 되겠고,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7도, 대전 전주 청주 29도 광주 대구 부산 32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는데, 내일 바다의 물결은 최대 3m로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