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세계 최초의 지상파 초고화질(UHD)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한국방송협회는 지난달 31일 저녁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지상파 UHD 개국 축하쇼를 개최, 세계 최초 지상파 UHD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개국 축하 쇼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지상파 초고화질 방송이 제공하는 생생한 현장감이 전국 방방곡곡으로 전해지기 위해 기술, 산업, 조직, 콘텐츠, 제도에 이르기까지 함께 과제를 해결해 나가자"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축하쇼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 신상진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등 국회 주요 인사이 참석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국민 모두와 함께 방송의 새로운 시대를 맞은 것을 축하한다"며 "국내 가전업계와 방송장비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UHD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 달라"고 역설했다. 

또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등 정부 주요 인사, 일반 시민 3000여 명도 자리를 빛냈다. 

이 밖에 DJ DOC, 김영임, YB(윤도현 밴드), EXO, 트와이스, 소유, 마마무, 비와이, 더원, 양방언, 유승우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화려한 축하 무대도 선보였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