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선풍기'도 10% 할인 판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이마트e·KB국민·신한·현대 등 행사카드로 결제 시 인테리어형 선풍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품목으로는 '테링턴하우스 인테리어 타워팬'·'러빙홈 인테리어 메탈팬'이다.
 
이마트는 일반 선풍기에 비해 안전해 아이를 둔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테링턴하우스 인테리어 타워팬'를 지난해 대비 두 배 가량의 물량을 준비했다.
 
또한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러빙홈 인터리어 메탈팬'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개선된 새로운 인테리어형 선풍기로 선보인다.
 
지난달부터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LED 선풍기'도 10% 할인 판매한다.
 
'LED 선풍기'는 선풍기가 작동될 때 LED 메시지가 함께 나타나는 상품으로 '메시지 선풍기'는 7개의 문장을 7개의 서로 다른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시계 선풍기'는 시간 및 온도가 표시되어 출시 이후 3700대 이상 판매됐다.

   
▲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이마트e'·KB국민·신한·현대 등 행사카드로 결제 시 인테리어형 선풍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이마트

 
이처럼 이마트가 인테리어형 선풍기를 확대 및 신규 개발하고 할인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기존 '백색'으로 대표되던 가전제품의 색상이 최근 모던함이 대세인 실내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메탈'·'블랙'톤으로 변화하는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랜드에 따라 이마트는 인테리어형 선풍기의 구색을 지난해 6개 품목에서 올해는 15개로 늘렸다.

실제 이마트에서 올해 3~5월 판매된 선풍기 중 인테리어형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1%로 지난해 같은 기간 7%에서 대폭 늘어났다.
   
배성재 이마트 소형생활가전팀 바이어는 "점차 고객들이 가전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기능과 함께 사용할 장소와 어울리는 디자인이 주요 가치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집안 분위기 연출과 시원한 여름 나기 준비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