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 기업 히트 콘텐츠 공식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 비법까지…다음달 13일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자연스럽게 고객들의 구매를 이끌어내는 '미디어 커머스'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넘어 커머스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커머스 시장에서 특정 고객층을 흡인할 수 있는 콘텐츠 차별화는 기업 마케팅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했다. 하지만 모바일커머스 시장에 특화된 콘텐츠로 온라인 유통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오는 7월 13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는 콘텐츠 혁신으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는 기업의 성공비법이 한자리에 모인다.

   
▲ 오는 7월 13일 아이뉴스24 주최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MCS 2017)' 콘퍼런스에서는 모바일 플랫폼, e-커머스, 콘텐츠 기업 등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들의 차별화된 실제 사례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아이뉴스24 제공

아이뉴스24 주최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MCS 2017)' 콘퍼런스에서는 모바일 플랫폼, e-커머스, 콘텐츠 기업 등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들의 차별화된 실제 사례를 공개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관계자는 "이번 'MCS 2017' 콘퍼런스를 통해 각 기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한 미디어 커머스의 최신 동향부터 2017년 하반기 성공 전략을 전망하고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샤그룹, 글랜스TV, 메이크어스, 우먼스톡, 쇼한 등 미디어 커머스 선도 기업들이 히트 콘텐츠의 공식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 비법까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진화된 미디어 커머스 성공비법을 제시하게 된다.

한편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아이뉴스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