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가 18회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활동가 ‘피파니언’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영화제에 대한 열정과 성실함을 갖춘 대한민국 국민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중, 영화제 전 기간 참여할 수 있고 한국어로 소통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PiFan과 함께 열정을 다할 ‘파파니언’ 모집

지원분야는 홍보, 마케팅, 온라인, 공간운영, 행사운영, 초청, 총무회계, 프로그램, 기술, NAFF 총 10팀 45개 분야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약 300명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방법은 PiFan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모집 기간은 15일부터 5월 18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PiFan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영화제 사무국 자원활동가 담당에게 하면 된다.

피파니언에게는 유니폼과 영화제 기념품,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자원활동가 임무 완료 시에는 참여인증서가 수여되며, 우수 피파니언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피판니언은 영화제 기간 활동 이외에 역대 피파니언이 한자리에 모이는 ‘홈 커밍데이 파티’를 통해 영화제를 함께 만들면서 얻은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이어가는 혜택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한편, 올해 제18회를 맞이하는 PiFan은 7월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부천에서 열린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