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산 조망 가능한 친환경단지…수원 R&D 사이언스파크 개발 호재도 있어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금호건설이 경기도 수원에 공급하는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아파트가 오는 6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 C4블록에 들어서는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72㎡(이하 전용면적)와 85㎡ 2개 주택형 532가구로 구성돼 있다.

호매실지구에서는 임대를 제외한 마지막 분양 물량이라는 희소성과 함께 개발호재와 생활·교육·교통을 고루 갖춘 입지여건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호매실지구에 공급된 새 아파트들은 분양권에 웃돈(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84.88㎡의 경우 기준층 기준 지난 5월 3억691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3억2700만원) 대비 4200만원 정도의 웃돈이 붙었다.

또 인근에 위치한 '호매실 호반 베르디움'도 84.99㎡ 타입 분양권은 지난 3월 3억8270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분양가(3억2530만원)보다 5700만원 정도 오른 금액이다.

   
▲ 금호건설이 공급하는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조감도. 6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R&D사이언스파크·수인선 개통 호재

호매실지구가 특히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인근에 조성되는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때문이다. 

수원 R&D 사이언스파크는 첨단기술집약산업단지로 미래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곳에는 국가 연구기관과 연구소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호재도 있다. 신분당선 연장사업의 일환인 호매실역이 계획돼 있고, 수인선 고색역도 예정돼 있다. 전철 교통망이 모두 마무리되면 서울 강남과 인천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최근 개통한 수원~광명고속도로와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지나는 호매실IC가 가깝고 사당행 광역버스도 운행 중이다.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호매실지구 내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되며, 수원 최대 규모인 수원역 롯데몰도 가깝다. 또 권선구청과 수원서부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자리하고 있는 권선행정타운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걸어서 3~5분 정도 거리의 단지 바로 옆에 공립능실유치원과 능실초, 능실중이 있어 자녀들의 등학교 걱정을 덜 수 있고, 호매실도서관도 가깝다.

◆4베이 설계에 칠보산 경관이 '한 눈에'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이 둘러싸고 있어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정면에 칠보산이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조성되는 물다미공원과 수변공원 등지서 운동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4베이(Bay)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했으며, 칠보산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도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알파룸(확장형)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화했으며, 전용률 최고 78%로 넉넉한 내부공간과 용적율 170.5%로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하고 있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79-7번지(경수대로 인계사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