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 국민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26일부터 혁신위 임기가 끝나는 올 연말까지 '국민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키로 했다. 

혁신위는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이라는 주제로 당 혁신에 관한 국민 의견을 당 홈페이지 이메일 창구를 통해 접수 받을 방침이다. 

이옥남 혁신위 대변인은 27일 미디어펜과의 통화에서 "혁신을 하는데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듣는 것은 당연하다"며 "국민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는 것은 혁신위원들의 자연스러운 의견이었다"고 말했다. 

   
▲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 26일부터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이라는 주제로 국민으로부터 혁신 아이디어를 받을 방침이다./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앞서 류석춘 한국당 혁신위원장은 이같은 의견 수렴 창구에 대해 "국민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쓴소리는 쓴소리대로 듣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대변인은 "(소통 창구를 통해) 건전한 좌파의 목소리도 듣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혁신위는 아울러 외부 강사를 초청해 당 혁신에 대한 당부 및 비판을 듣는 토론회와 당 소속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또 다음 달 초엔 워크숍을 열고 밤샘토론을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혁신위는 지난 19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친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선 우파 정당의 위기에 대한 진단, 혁신위 활동의 목표·추진 원칙과 전략, 분과위별 운영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혁신위는 28일 발표될 예정인 '자유한국당 혁신 선언문'에 당 혁신의 당위성, 목표, 철학 등의 내용을 담기로 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