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12일 오늘날씨는 아침에는 다소 쌀쌀함을 느낄만큼 선선한 날씨가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부산 28도, 대구 창원 30도까지 오르면 더위 날씨를 보이겠다. 오전에는 구름 많은 곳 있겠으나 오후부터는 전국이 맑은 가을 하늘을 보이겠다. 제18호 태풍 탈림은 타이베이를 향해 서북서진 하고 있다.
기상청 전국 오늘의 날씨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태풍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전주 울산 강릉 19도, 대전 청주 18도, 광주 대구 인천 20도, 포항 창원 목포 21도, 부산 22도, 제주 23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세종 대전 부산 청주 28도, 제주 전주 목포 강릉 포항 춘천 27도, 광주 29도, 대구 창원 30도로 제주를 제외하고는 오늘보다 2~5도 높겠다.
내일날씨는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전형적인 가을날씨가 예보됐다. 낮 동안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늦더위가 이어지겠다.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 대부분 비가 그치겠고 내일 오전에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는 쾌청하겠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건강에 유의해야 겠다. 다음주까지 비소식은 없는 가운데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예보했다.
한편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은 오늘 오전 9시에는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66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전망이다. 탈림은 소형급에서 중형급으로 강도는 약에서 중으로 세력이 커지고 있다.
내일 오전 9시에는 타이베이 남동쪽 약 35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예정이며 중형급을 유지하면서 강도는 매우 강해지겠다. 기상청은 제18호 태풍 탈림이 120시간내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되나 유동적일 수도 잇어 기상특보에 주목해 주기를 당부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