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월요일인 20일 오늘날씨는 오전에는 호남서해안과 제주에 비가 조금 내리겠고 서울 등 중북부지방에도 낮 한때 눈, 비가 오는 날씨가 예보됐다. 북쪽에서 유입되는 찬공기로 낮에도 쌀쌀하겠다.
기상청 오늘날씨 및 내일날씨예보(동네예보 일기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노늘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대체로 맑아지겠다. 오전에는 서해안과 제주에 비가, 낮에는 서울 등 중북부지방에도 낮 한때 눈, 비가 내리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춘천 영하 7도, 대구 전주 강릉 0도, 청주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 광주 부산 2도, 제주 8도를 보이겠다. 내일 낮 기온은 서울 춘천 5도, 대전 대구 전주 9도, 강릉 청주 8도, 광주 10도, 부산 제주 11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 추위는 화요일 낮부터 조금씩 누그러지겠다. 수능일인 24일에는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수능추위가 예보됐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곳곳에 한 때 눈 비가 내리고 찬바람이 불면서 체감추위는 심하겠다.
내일은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낮부터 수은주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22일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 제주도에 비가 예보됐다. 23~24일은 중부지방과 전라도, 26일은 중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그 밖의 날은 대체로 구름 많거나 맑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