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이 '박정희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박정희기념재단은 14일 "오는 내년 1월 8일부터 1월 13일까지 일주일간 대한민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박정희아카데미 2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과 한국 현대사다.

   
▲ 1962년 5월 21일 최고회의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박정희 대통령이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제공

박정희아카데미는 "지난 7월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국민들에게 박정희의 참 모습을 알리고 잘못된 선입관을 바꾸는 것을 취지로 시작됐다"며 "탄핵 정국과 맞물려 수요가 많지 않을 것이라는 항간의 우려와 달리 제1기 수강 신청에 무려 12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룬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설되는 '박정희아카데미 제2기'는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왜곡된 지식에 오염될 우려가 있는 대학생 및 청년층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겨울방학 기간인 1월에 개설해 하루 2강좌씩(1강좌당 180분) 총 12개 강좌를 1주일 만에 속성으로 배울 수 있는 코스다.

강연은 좌승희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정규재 팬앤드마이크 대표이사, 이춘근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선임연구위원, 조우석 KBS 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맡아 진행한다.

아카데미 참가비는 무료이며 마감은 오는 31일 오후 3시다. 수강신청은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재단의 공식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합격 여부는 개별 통보한다.

강의 장소는 서울 상암동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민족중흥실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강의 내용 및 강사진은 다음 표와 같다.

   
▲ 박정희 아카데미 2기 강의 요강./표=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