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이번 시즌 8골을 넣으며 토트넘 홋스퍼 공격의 한 축으로 거듭난 손흥민이 BBC에서 선정한 올해의 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영국 BBC는 25일(한국시간) 4명의 축구 전문가들이 선정한 '20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팀'에 포함된 선수들을 발표했다. 4명의 축구 전문가에는 BBC 스포츠 담당 수석 기자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포함됐다. 이들은 각자 자신들이 선정한 선수들로 EPL 올해의 팀을 구성해 발표했다. 

   
▲ 사진=토트넘 홋스퍼 공식 SNS


이 가운데 BBC 라디오 리포터인 이안 데니스가 손흥민을 베스트 멤버에 포함시켰다. 4-1-4-1 포메이션으로 팀을 꾸린 데니스는 해리 케인을 원톱으로 하고 공격 2선에는 손흥민을 포함해 모하메드 살라, 케빈 데 브라이너, 다비드 실바를 선정했다. 아울러 은골로 캉테와 카일 워커,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더베이럴트, 마크 알론소, 다비드 데 헤아로 올해의 팀을 구성했다.

손흥민은 최근 두 경기에서는 골을 넣지 못했지만 그 이전 4경기 연속 골 퍼레이드를 벌이는 등 물오른 골 감각을 뽐내고 있다. 토트넘에서 손흥민은 해리 케인-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함께 팀 공격을 이끌며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편 4명의 전문가들이 모두 공통적으로 뽑은 베스트 선수는 골키퍼 데 헤아와 데 브라이너, 실바, 케인이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