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명회 기자] 시장경제 창달 인터넷 정론지 미디어펜(www.mediapen.com)은 미래의 금융산업 모습을 확인하기 위한 ‘2018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을 오는 19일 오전 서울 세종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B2F)에서 개최한다.
블록체인 혁명은 우리에게 한국금융의 가능성과 한계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핀테크는 이미 금융환경을 많은 것을 바꿔 놓았다. 세계 어느 나라보다 뜨거웠던 블록체인과 핀테크에 대한 관심은 우리에게 금융혁신의 기회를 암시했지만, 불가피하게 투자자들을 규제할 수밖에 없었던 정부의 사정과 제반 경제 환경은 혁신의 의미와 속도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로도 함께 작용하고 있다.
완전히 새로운 체계의 시스템인 블록체인과 핀테크의 발전은 전대미문의 변화를 약속하며 우리에게 끊임없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우리 생활의 근본부터 송두리째 바꿔 놓을 변화의 파도는 단순히 금융 환경의 안정성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생산성을 혁명적으로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
|
|
▲ 시장경제 창달 인터넷 정론지 미디어펜은 미래의 금융산업 모습을 확인하기 위한 ‘2018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을 오는 19일 오전 서울 세종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B2F)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2016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 /사진=미디어펜 |
이미 금융업계에선 누구보다 빠르고 능숙하게 블록체인 혁명을 내면화 하고 응용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리 금융산업이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받아들여야 할지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때다. 언론과 학계, 전문가집단의 방향제시와 현황파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 미디어펜에서는 변화의 선봉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미래를 엿보는 시간을 갖고자 여러 전문가들을 초빙해 “블록체인과 핀테크로 본 미래의 금융”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마련했다.
이날 포럼의 오프닝세션에는 김용태 국회정무위원회 위원장과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김기식 금융감독원 원장 등 정관계 인사와 금융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 박성준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의 기조강연과 최공필 금융연구원 미래금융센터장의 발제가 예정돼 있다. 토론에는 김정식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와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펜 홈페이지(www.mediapen.com)나 대표전화(02-6241-7700)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 2018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
<블록체인과 핀테크로 본 미래의 금융>
일시 : 2018년 4월 19일(목) 09~12시
장소 : 서울 세종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B2F)
주최 : 미디어펜
[미디어펜=김명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