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일 수요일 오늘날씨는 잔뜩 찌푸린 하늘과 봄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가 예보됐다.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으나 오후나 저녁 무렵 다시 비가 내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비가 내리면서 점차 씻겨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이번 비는 낮부터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은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와 충북, 경북 일부지역은 내일 새벽까지도 비가 이어지는 곳 있겠다. 비가 내리면서 때 이른 더위도 한풀 꺾였다. 비가 그치면 강풍 부는 곳 있겠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세종 대전 전주 21도, 대구 창원 부산 목포 19도, 광주 제주 22도, 춘천 20도, 강릉 13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원활한 대기 움직임으로 전국이 대체로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의 영향과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날씨는 오늘 밤 사이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겠다. 출근길에는 쌀쌀하겠고 낮에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다. 내일 서울 대전 인천 수원 등 수도권 일부지역은 10도 밑으로 떨어지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강릉 수원 전주 대전 8도, 춘천 울릉도 세종 7도, 대구 광주 울산 10도, 포항 목포 11도, 부산 12도, 제주 13도로 오늘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16도, 대전 청주 전주 제주 18도, 광주 세종 포항 19도, 대구 부산 20도, 울산 창원 21도로 쌀쌀하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비는 오늘 밤 대부분 그치겠으나 춘천 강릉 울진등 동해안 일부지역은  내일 오전 또는 오후까지 내리는 곳 있겠다. 금요일인 4일은 오전까지 전국에 구름 많겠으나 오후부터 맑겠다.

주말인 토요일은 맑겠고 일요일은 구름 많겠다. 일요일 남부지방과 제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다. 봄비로 인해 떨어졌던 기온은 주말부터 포근한 날씨를 회복하겠다. 다음주는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맑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