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19일 토요일 내일날씨는 선선한 바람이 불며 하늘은 맑고 공기는 깨끗한 전형적인 봄날씨가 예보됐다. 미세먼지 걱정 없는 주말나들이를 즐길 수 있겠다. 오늘 퇴근길 날씨는 대부분 비가 그친 지역은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면서 다소 쌀쌀함을 느끼게 하는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날씨는 서울을 비롯한 대부분 지역은 비가 그쳤지만 강원과 영남 곳곳으로는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겠다. 이들 지역은 오늘밤 늦게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 있겠다.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면서 선선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요란한 비를 내렸던 비구름대는 대부분 동해상은 빠졌나갔지만 영향권에 든 강원과 영남 일부지역에는 약한 빗줄기가 오락가락 하고 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16.7도, 강릉 10.6도, 대구 16.4도로 어제보다 7도 이상 떨어지면서 후텁지근함은 사라졌다.
주말인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원영동과 경북, 경남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동부내륙에도 새벽에 비가 조금 오는 곳 있겠다.
내일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동해안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대기 움직임이 원활해 대부분 지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존농도도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12도, 대전 대구 울산 청주 13도, 수원 강릉 세종 11도, 부산 창원 포항 14도, 광주 제주 목포 16도로 어제보다 3~8도 가량 떨어지겠다. 낮 기온응ㄴ 서울 세종 대전 23도, 광주 수원 청주 24도, 대전 세종 23도, 부산 강릉 18도, 울산 포항 17도, 대구 20도, 제주 19도로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을 제외하고는 어제보다 낮겠다.
기상청 전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은 대체로 구름 많거나 맑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월요일인 21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수요일인 23일에는 전국적으로 다시 비가 오겠다. 비의 양은 많지 않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