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은 20일 한국무역협회 및 강남구와 공동으로 코엑스 3층 E홀에서 '2018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과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015년 ‘청년·중장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중소∙중견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협력 및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국민은행은 일자리 명품 브랜드인 ‘KB굿잡’과 연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KB소호 창업컨설팅’을 제공했다. KB소호 창업컨설팅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하는 국민은행만의 특화 서비스이다.
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에게 지원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을 이번 박람회 참가 기업에도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KB굿잡 채용지원금은 박람회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채용인원 1인당 100만원,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이다.
또한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 방안으로 시행 중인 ‘KB굿잡 우수기업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본 박람회 참가기업에게도 적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에게 대출금리를 우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공동개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취업박람회 운영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며 “국민은행은 앞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