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첫 아이파크 아파트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전용 84㎡ 총 526세대
-남한강·현암지구공원 인접...탁월한 조망권 확보, 쾌적한 주거환경 생활
[미디어펜=김병화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9일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281-1 일대에서 공급 예정인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총 분양 가구 수는 526가구로, 타입별로는 84㎡A 392가구, 84㎡B 134가구로 이뤄졌다. 

여주 아이파크는 단지가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을 마주한 까닭에 실내 조망권이 뛰어나다. 특히 한강 8경 중 4경(이능경)에 속한 현암지구 수변공원은 야외전시장·물결화단·생태학습장·축구장도 갖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에 4베이(Bay) 평면으로 조망권 및 채광성을 높였다. 주방 옆에는 알파룸을 조성,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침실 1,2 사이를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입주자 취향에 맞게 자유로운 공간으로 구성도 가능하다.  

단지 중앙부에는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꾸며진다. 숲속놀이터·동화놀이터·모험놀이터·유아놀이터 등 다채로운 조경시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단지 외곽으로도 풍부한 자연녹지를 갖춘, 친환경적인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판교에서 여주를 잇는 경강선을 이용하면 여주역에서 판교·분당까지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다. 현암로·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여주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생활편의 시설도 두루 갖췄다. 단지 반경 1.5km내에 축협 하나로마트가, 3km내에 이마트(여주점) 등 쇼핑시설이 자리한다. 여주 도심에 위치한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의 학교도 위치해있다.

청약일정은 7월 4일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2일로 예정됐다. 정당 계약은 24~26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1월이다. 견본주택은 여주시 현암동 644-3 법무교차로 일대에 위치한다.

   
▲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9일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281-1 일대에서 공급 예정인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