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LH는 22일 진주혁신도시 소재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LH 소셜벤처 창업·성장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LH는 최근 공모를 통해 선발한 소셜벤처 신규 선정 27개 팀과 승급 22개 팀 등 49개 팀에게 총 16억4000만원의 지원금을 안겨 줬다. 

앞서 LH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17일까지 창업지원·성장지원 2개 분야로 나눠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이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485개 팀이 응모하여, 지난해 보다 높은 평균 1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LH는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창업 아이템을 갖춘 청년들을 선발하여 그들의 생생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해당 사업은 2015년 첫 발을 뗀 이후 올해로 4년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59개팀·121명의 청년 창업가를 발굴 및 지원했다.
 
LH는 창업지원 사업팀을 1년차 씨앗단계, 2년차 새싹단계로 나누어 각 시기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1년차 사업수행 후 승급심사에서 평가 결과가 우수한 팀에게는 2년차 창업자금 3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성장지원 사업부문이 신설됐다. 해당 사업에서는 LH의 업무영역인 ‘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분야 소셜벤처 및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시범사업을 추한다. 올해 성장지원 사업에는 10개 팀 81명이 참여한다. 

박상우 LH 사장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일자리에 대한 관심영역을 LH와 관계된 일자리에서 LH가 만들어가야 할 일자리로 계속 확대해야 한다"며 "청년 창업가들이 창의적 아이디어가 결실을 맺어 수익을 창출하고 사회문제도 해결하는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LH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