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가능성 높은 바이오 중소기업이 BT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BT분야 창업아이템을 가진 국민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술혁신형 바이오중소기업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지원하는 ‘KRIBB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사업’과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 촉진과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KRIBB 맞춤형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KRIBB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최근 3년 평균매출액 100억원 이상 규모의 국내 바이오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으며 내부 평가와 선정 절차를 거쳐 최종 3~5개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아울러 ‘KRIBB 맞춤형 창업지원사업’은 생명공학분야 창업아이템과 생명공학연구원 보유기술을 활용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최종 선정자는 3년간 예비창업과 본창업 활동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생명공학연구원 홈페이지(www.kribb.re.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소정의 제출서류를 첨부해 오는 30일까지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생명공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오태광 생명공학연구원장은 “연구원의 기업성장 지원 핵심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바이오 중소기업이 BT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현재 연구원이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