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59~84㎡ 중소형 구성…실수요자들 발길 이어져

현대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택지지구에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였다. 그 주인공인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송담택지지구는 평택시의 3대 부도심 중 하나로 개발될 예정인 만큼,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와 더해져 서평택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택지지구 80-1 블록에 들어설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를 분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조감도/현대건설 제공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는 지하 1층~지상 27층 12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496가구 ▲72㎡ 218가구 ▲84㎡ 238가구 등 총 952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이 아파트는 현대건설이 평택시 서부권역인 송담택지지구에 분양하는 첫 ‘힐스테이트’ 아파트로 인근지역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시 3대 부도심으로 개발되는 ‘안중읍’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가 위치하는 안중읍은 평택시의 3대 부도심 중 하나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 평택시는 2020년까지 지역발전 촉진을 위해 총 87개의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평택항·포승국가산업단지의 배후단지로서 발전이 기대된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평택시 내 기존에 아파트 공급이 집중되었던 지역과는 달리 서부권의 공급은 한동안 없었고, 1군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송담택지지구의 첫 분양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를 더해 서평택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84㎡ 거실/현대건설 제공

◆클래식한 문주디자인, ‘송담’ 주제로한 힐링 아파트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는 단지 입구부터 느껴지는 클래식한 품격의 문주디자인으로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외관디자인을 선보인다. 또 프랑스 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와 공동 개발한 ‘힐스테이트 아트 컬러(Hillstate Art Color)’ 를 적용해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힐스테이트의 가치를 더했다.

‘휴식과 건강함이 묻어나는 힐링캠프’라는 콘셉트의 ‘송담(松潭)’은 단지 내부에 막힘없는 바람길과 탁 트인 전망이 펼쳐지는 열린 공간인 ‘잔디마당과 가로수길’, 가족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 인근 근린공원과 연계된 ‘산책 코스’, 소나무와 연못(송담)을 품은 ‘조경 휴게 공간’ 등 자연을 닮은 쾌적한 설계로 입주민이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평면설계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는 힐스테이트만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59B㎡는 ‘아침, 눈부신 햇살을 담다’를 주제로 거실과 주방이 한눈에 보이는 공간감으로 타워형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 침실 3개소 및 욕실 2개소 설치, 거실 아트월 확장 옵션제공으로 설계된다.

   
▲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84㎡ 주방/현대건설 제공

72㎡는 ‘오후, 호수의 여유를 그리다’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맞통풍 구조, 4Bay 판상형 타입, 자연채광을 최대 활용한 ‘ㄷ’ 구조의 주방과 아일랜드 식탁, ⁎맞춤형 선택평면 제공, 거실 아트월 확장 또는 발코니 도어 선택 옵션 제공, 디럭스한 안방공간이 형성된다.

84㎡는 ‘해질녁, 노을진 들판을 그리다’를 주제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맞통풍 구조, 4Bay 판상형 타입, 넉넉한 하부장과 오픈 장식장 적용으로 최대의 수납과 인테리어 장식의 2중 효과, ⁎맞춤형 선택평명 제공, 거실 아트월 확장 또는 발코니 도어 선택 옵션 제공, 디럭스한 안방공간 형성 및 학년기 자녀를 위한 스터디공간 평면특화가 적용됐다.

◆최첨단 에너지절감 시스템 적용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는 평택지역 첫 힐스테이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에너지절감 시스템 HAS(Hillstate Smartphone Application System)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집안 내부의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편의 시스템이다. USS(Ubiquitous Security smart System)는 스위치 터치만으로 외출시 가스차단․일괄소등․절전제어․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다.

또 세대 내 전기․가스․수도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과다 사용량을 경고하고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관리시스템인 HEMS(Hillstate Energy Management System)도 적용된다.

아울러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내에서 힐스테이트만의 휴식과 문화, 생활에 여유를 더하는 하나의 공간으로 설계했고,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이 조성돼 휴식과 문화가 공존하는 커뮤니티센터가 마련된다.

   
▲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84㎡ 침실/현대건설 제공

◆평택 서부권 문류 및 교통 중심지로 거듭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는 서해안 복선전철(2019년 개통 예정)이 개통되면 단지 인근에 안중역(가칭, 예정)이 조성되고, 물류센터도 건립돼 서부권의 물류 및 교통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해안 복선전철은 향후, 신 안산선·소사~원시 복선전철 등과의 연결성도 강화될 것으로 보여 서울과의 접근성이 약 1시간 내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투시도/현대건설 제공

단지 인근으로 서부권역의 또 다른 주거지인 현화지구가 위치하고, 하나로마트·현화메디컬센터·안중 공용버스터미널·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 838(안중터미널 주차장 부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6년 10월 예정이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