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확대에 나선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에서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 LG전자가 LG베스트샵에서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할인판매하며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확대에 적극 나선다. 모델이 LG 가정용 태양광 패널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연계 판매 대상 제품은 △얼음정수기 냉장고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휘센 듀얼 빅토리 에어컨 △트롬 트윈워시(21kg/4kg) △의류건조기(14kg) 등이다.

LG베스트샵에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직접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인기 가전 제품들과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연계 판매해 가정 내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더 나아가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300W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여기서 발생한 직류(DC)를 교류(AC)로 변환해주는 마이크로 인버터로 구성된다. 일반 주택은 물론 아파트 베란다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15년 무상 보증(마이크로 인버터는 5년) 한다.

임정수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은 “LG전자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전기료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