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키 옵션 무상장착·LG트롬 스타일러 등 해택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국민 중형 세단으로 유명한 현대자동차 8번째 쏘나타가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6일 자사의 중형세단인 쏘나타의 신형 모델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오는 11일 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 신형 쏘나타(프로젝트명:DN8) /사진=현대차


이번 신형 쏘나타는 지난 2014년 3월 7세대 모델 출시 이후 5년만에 완전변경을 통해 새로워진 모델이다. 

이번 신형 쏘나타(프로젝트명:DN8) 디자인에는 '센슈어스 스포트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해 혁신적인 디자인의 스포티 중형 세단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각종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신규 엔진 및 플랫폼 등으로 차량 상품성을 대폭 높였다.

오는 11일 사전계약을 개시하는 신형 쏘나타의 가격은 가솔린 2.0ℓ 모델 기준 2346만원부터 시작하며 최고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3289만원부터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쏘나타(프로젝트명:DN8)는 각종 첨단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해 도로 위의 풍경을 바꿀 미래지향적 세단이다"며 "뿐만 아니라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이 결합된 현대차 최초의 모델로서 완전히 새로워진 주행성능 및 뛰어난 안전성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의 출시를 기념해 사전계약 고객 중 250명을 추첨해 ▲현대 디지털 키가 포함된 선택사양 무상장착(1등, 30명) ▲프리미엄 사운드 무상장착 및 고급 헤드폰 증정(2등, 50명) ▲현대 스마트센스 무상장착(3등, 70명) ▲빌트인 캠 무상장착(4등, 10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2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형 쏘나타의 구매 상담을 신청하고 평가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1등, 3명), 갤럭시 탭 S4(2등, 5명), 고급 무선 이어폰(3등, 10명),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트콘(매일 100명)을 제공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