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지도기반으로 LH의 토지·주택·상가 공급정보 한눈에 확인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일부터 LH 사업지구별 판매정보를 지도 기반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도로 보는 판매정보 LH Biz-MAP’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LH 비즈맵’은 LH가 개발하는 전국의 사업지구와 토지·주택·상가 분양관련 다양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구현한 시스템이다.

공급대상 토지의 필지별 매각단계(공고중·매각완료 등), 공급정보(면적·용도·건폐율 등) 및 주택과 상가의 분양‧공고 여부·위치·면적·공급가격 등 최신 판매정보를 직관적 이미지와 데이터로 제공한다.

아울러 항공사진, 공시지가‧실거래가, 거리‧면적재기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도 함께 구축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를 통해 디벨로퍼, 공인중개사 등 전문가뿐만 아니라 실수요자 및 일반 국민들도 LH가 공급하는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대국민 정보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접속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비즈맵’을 검색하거나, LH청약센터에서 ‘지도로 보는 판매정보 Biz-MAP’ 클릭 또는 인터넷 창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LH 비즈맵을 통해 LH가 분양하는 토지‧주택‧상가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접근‧활용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