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상가 주요 정보 호실별 제고 …호실별 면적·분양가·선임대 예상 업종 확인 가능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분양 중인 상가의 전 호실별 상세정보가 총 망라된 플랫폼이 공개됐다.

   
▲ 트라이콘은 26일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플랫폼 '상가의신' 출시를 알리는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트라이콘

상업용 부동산 전문 스타트업 트라이콘이 선보인 '상가의신'이다. 트라이콘은 26일 서울 중구 성공회빌딩에서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플랫폼 '상가의신' 출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상가의신은 분양상가의 주요 정보를 호실별로 제공한다. 이를 이용할 경우 분양 중인 상가의 각 호실별 면적, 분양가, 선임대 예상 업종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분양상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있었지만 시행사·시공사·분양사 등 관계사만이 한정적 정보를 쥐고 있거나 가격정보 등이 수시로 바뀌어 믿을만한 정보를 구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실제, 대부분의 상가분양 정보 사이트에는 층별 최고가 및 최저가, 평균가 등 대략적인 사항들만 공개되고 있다. 

상가의신 이용방식은 회원가입을 한 공급자(공인중개사·건설사·시행사·마케팅사·개인)가 상세 매물정보 등록을 마치면 '상가의신'의 승인검토 후 등록되는 형태다. 정보의 대칭화에 초점을 맞춰 실사용자 누구나 가입 없이 원하는 지역과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과거 상가 관련 구체적 정보를 얻기 위해 분양 홍보관을 찾아야 했던 수요자들은 이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발품을 팔아야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발품 아닌 손품' 시대로 접어드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게 트라이콘측의 설명이다.

특히 선임대 분양상가 정보와 수익률 계산기 등 유용한 관련 컨텐츠 및 기능도 선보인다. 여기에 주요 부동산 뉴스·상권분석 자료 등 실질적인 내용들을 제공해 투자자들과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밖에 선임대 분양상가 정보와 수익률 계산기 등 유용한 관련 컨텐츠 및 기능도 선보인다. 여기에 주요 부동산 뉴스·상권분석 자료 등 실질적인 내용들을 제공해 투자자들과 부동산 관계자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상가의신 이용 화면 예시 /사진=트라이콘


권강수 트라이콘 대표는 "상가와 같은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과 창업자들의 수요가 꾸준하게 많다"면서 "3년여의 준비 끝에 상가의 신을 내놓은만큼 이들 공급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급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 대표는 이어 "철저한 검증시스템을 바탕으로 허위매물 근절과 정확한 정보 전달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효율적인 분양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을 통한 상가분양 정보제공 시스템’이라는 제목으로 발명특허까지 출원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상가의신은 PC 및 모바일버젼 오픈을 마쳤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모바일App 오픈베타 버젼이 등록되어 있다. 정식버젼은 10월내 출시 예정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