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디드 러닝' 학습법, 대본-워크시트 등 학습 자료 제공

스카이라이프의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채널 키즈톡톡이 1일부터 ‘쥬니어네이버’에서 ‘브룸라이더’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브룸라이더(Vroom Rider)’는 초등학교 취학 전 어린이들에게 몰입식 영어 환경을 제공해주는 우수 영어학습 프로그램으로, 우선 1편~26편을 주니어네이버의 ‘키즈톡톡 VOD존’에서 서비스한다.





특히, 주니어네이버의 ‘키즈톡톡 VOD존’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VOD로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이 회별 대본과 워크시트 등 학습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모들이 대본을 다운로드 받아 아이들의 VOD 시청 지도에 활용하고, VOD 시청 후에는 워크시트를 아이들이 직접 풀어보아 단순히 프로그램 시청에서 끝내지 않고, 사전 학습(예습)-시청 중 학습-교재 활용 복습-생활 속 적용(강화 및 확장) 등 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최근 영어교육 분야에서 인기인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학습법으로, 오프라인 학습과 온라인 학습을 병행하거나, 영어학습 프로그램 시청 후 워크시트로 복습하는 등 두 가지 이상의 학습방법을 적절히 결합하는 학습법이다. 특히 집중력이 높지 않은 어린이들의 영어학습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주니어네이버의 ‘키즈톡톡 VOD존’ 서비스는 지난 3월 ‘Daum 키즈짱’에 론칭한 것에 이어 두번째이며, 하반기부터는 키즈톡톡의 다양한 자체제작물로 VOD제공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