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대기 인파 몰려 '밤샘 노숙' 불사하기도
   
▲ 지난 15일 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을 구매하고자 모인 팬들의 모습./사진=휠라코리아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휠라코리아는 지난 16일 출시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이 뜨거운 성원 속에 온·오프라인 주요 사이즈 완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가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과 협업, 이를 기념하고자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5인(뜨뜨뜨뜨, 탬탬버린, 김왼팔, 아구, 소니쇼)의 캐릭터, 고유 색상 등을 휠라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에 접목한 한정판 아이템이다.

먼저 오프라인에서는 16일 오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스페셜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해당 에디션을 출시했는데, 론칭 전날인 15일부터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고자 전국에서 모여든 소비자들로 행사장 인근에는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고 휠라코리아 측은 전했다.

이에 휠라는 쌀쌀한 날씨 속 긴 줄 서기를 마다하지 않은 팬들과 소비자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 내 이벤트홀을 대기 공간으로 마련하는 한편, 햄버거, 음료 등으로 구성한 음식과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는 등 열띤 참여 열기를 보내준 이들을 위한 안전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했다.

밤샘 기다림을 감행한 게이밍 크리에이터 팬들과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콜라보 제품은 16일 신세계 센텀시티 내 팝업스토어, 벡스코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출시 직후 주요 사이즈가 모두 완판됐다.

온라인도 예외가 아니었다. 16일 오전,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 스토어에도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접속자들이 몰렸으며, 공개 직후 약 10분 만에 크리에이터별 인기 제품, 주요 사이즈는 전량 소진됐다.

휠라 측은 예상을 훨씬 뛰어 넘는 팬들의 호응에 긴급히 추가 판매에 대한 내부 검토에 들어가는 등 현장에서 팬들의 가감 없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데도 집중했다.

한편 지난 15일 저녁 8시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는 크리에이터 5인방의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회가 개최됐다. 현장에 모인 팬들은 휠라와의 협업에 참여한 5인 크리에이터별 인기 영상을 함께 관람하며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콜라보 에디션 론칭을 기념해 16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에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방문 고객들에게 추억까지 전달했다. 크리에이터 아구, 소니쇼의 사인회를 필두로,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휠라 매장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이벤트 등 밤샘 대기도 마다하지 않은 팬들은 물론 제품 구매부터 이벤트 참여까지 행사를 즐기려는 이들로 성황을 이뤘다.

이색적인 협업 시도로 연속 히트를 기록 중인 휠라는 이번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에디션' 역시 기대를 뛰어넘는 아이디어와 상품 구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호평 받았다.

휠라 관계자는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며, 구매를 위해 오랜 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마다하지 않으신 분들과 무엇보다 제한된 물량으로 구매까지 이어지지 못한 부분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진행에 있어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