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불스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온라인 쇼핑몰이 '전문쇼핑몰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신규 구축 및 개편된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
|
|
▲ (왼쪽부터)불스원 공식 홈페이지와 불스원몰 화면 /사진=불스원 |
대규모 현직 웹전문가 및 웹분야 전문교수진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따라 각 분야별 대상작을 선정한다.
불스원은 '기업 가치(Total car care company)', '캠페인 슬로건(Love my car)', '브랜드 방향성(We are the market)'의 세 가지 기업 아이덴티티를 통합적으로 강화하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한 점을 인정받아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메인 페이지에 각 사업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함으로써 소비자가 불스원이 전문성을 갖춘 차량 관리 용품의 대표 브랜드임을 한 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자사의 다양한 채널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콘텐츠도 큐레이션 하여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불스원은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불스원몰'을 자동차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새롭게 개편, 커머스에 최적화된 UI 디자인으로 쇼핑 시간과 동선을 단축해 소비자 편의를 강화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전문쇼핑몰분야 대상'도 수상했다.
불스원몰은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전 카테고리 제품과 타사 브랜드 제품까지 판매하며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용품들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기획전, 매거진 등의 코너도 마련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구매 선택을 돕는 최근 트렌드도 반영했다.
불스원 담당자는 "웹사이트 개편 과정에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것이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소비자가 가장 쉽고 편하게 찾는 자동차 관리 분야의 대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