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2시 현재 댓글 2000여개

포털사이트 다음이 집계한 10일 최다댓글뉴스는 YTN의 "붉은악마, 서울광장 월드컵 응원 복귀 결정"이 차지했다. (http://media.daum.net/society/affair/view.htmlcateid=1010&newsid=20100610090413769&p=YTN)


이 기사는 "축구대표팀 응원을 이끄는 붉은 악마가 당초 서울광장 응원 불참 철회와 함께 복귀 결정을 내렸다. 서울시는, 국민적 응원을 주도하는 붉은악마에 서울광장 응원 참석을 재차 요구하며 설득하는 등 운영위원들과 새벽까지 밤샘 논의를 거쳐 복귀 결정을 이끌어냈다"고 보도했다.


10일 최다댓글뉴스인
▲10일 최다댓글뉴스인 YTN의 "붉은악마, 서울광장 월드컵 응원 복귀 결정"


고양이님은 "붉은악마 회원들이 몇명이나 모일지는 모르나몇십명 고작 그 정도 가지고 무슨 응원전을 한다는 겁니까 시민들은 서울광장 안 갈 것이니, 오세훈 광장 응원전 계획은 접으세요. 적어도 "라고 말했다.


白面書生님은 "붉은악마 왜 이랬다 저랬다하나이것이 정치적인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돈에 눈이먼 서울시와 홍보에 눈이먼 기업에 똥침을 날릴 좋은 기회였는데 왜 스스로 굽히고 들어가나. 왜 "라고 말했다.


zazen님은 "악마 같이 교활한 넘들결국 서울시와 기업으로부터 더 많은 돈을 뜯어낼려고 수작을 부린 것이 아닌가 장소를 봉은사로 변경한다고 할 때 알아봤어야 했다. 봉은사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를 너희들이 사용할 때,,, 이미 너희들은 지극히 정치적인 단체가 된 것이다. 그리고 봉은사의 상징적 의미를 너희들의 더러운 협상을 위한 도구로 사용했다. 너희들은 현정권이나 서울시, 혹은 기업들보다 더 추악하고 더 타락한 넘들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