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0년 경기도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지원을 받을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내 중소기업이 디자인 건문회사 또는 대학과 연결, 제품 및 포장, 시각 디자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디자인 개발'과 '디자인 상용화' 두 가지가 있다.

디자인 개발 분야는 총 개발금의 70% 범위 내에서 제품 디자인은 최대 1400만원, 시각.포장 디자인은 700만원까지 지원한다.

디자인 상용화 분야는 우수 디자인의 조기 상용화를 위해 총 개발금의 70% 내에서 금형 제작을 18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에 본사 혹은 공장을 두고 있는 제조 중소기업이며, 단 디자인 개발 분야의 제품 디자인의 경우 공장 등록이 돼 있어야 하고, 디자인 상용화는 상용화 가능한 제품제작 도면과 Design Mock-up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3월 27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나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진흥원 성장사업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통해 총 333개사를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매출액 1998억원 증가, 산업재산권 366건 등록, 407명 고용창출 효과 등을 거둔 것으로 추산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