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 자녀 대상 종로엠스쿨 수학∙영어 수업 직영 운영
[미디어펜=유진의 기자]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오는 4월 인천 검암역세권에서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입주민 자녀에게 프리미엄 수준의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왼쪽에서 네번째)와 교육다움의 종로엠스쿨 성영남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가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DK도시개발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종로엠스쿨과 이번 협약으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들이 전문 학원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통해 자녀 입시교육 문제 해결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녀들의 통원 안전성과 학교∙학원을 오가는 시간 절약 효과도 부수적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게다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영유아 자녀 교육 문제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단지 안에 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운영된다. 이는 ‘500가구 이상 아파트는 단지 내 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의무화하고, 2000가구 이상이면 유치원을 건립해야 한다’는 영유아보육법 및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이다.  

여기에 입주 시점에 맞춰 단지 안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 자녀는 종로엠스쿨과 단지 내 학원가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교육부터 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4800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고품격 교육 서비스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카이스트 출신 교수진 개발 교재 사용에 담임제 수업
이번 DK도시개발·DK아시아와 업무 협약을 맺은 종로엠스쿨은 20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별 커리큘럼과 개별 맞춤 학습 지도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종합교육기업이다. 실제로 종로엠스쿨은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브랜드학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학원 부문에선 대상을 6회 수상한 바 있다. 

종로엠스쿨 직영학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유아(6~7세)부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각각의 수업은 담임제로 운영되며, 초등∙중등반의 경우 평가 및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별도로 제공된다. 

특히 검증된 교재를 활용해 수업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유아 대상 수학 교과에서는 카이스트 출신 교수진이 개발한 대덕영재교육원 발행 교재를 사용 예정이다. 
초등부 수학은 대덕영재교육원 교재 외에도 종로엠스쿨만의 특화된 교재를 활용한다. 스토리텔링형 문항으로 구성한 ‘수학의 길’과 100여 가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ELT(English Language Teaching) 영어 교재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중등부 수학은 종로엠스쿨 전문 교재를 사용해 문제 해결력 및 종합적 사고력 강화에 중점을 뒀고, 영어는 문법·독해·듣기 등 영역별 교재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채로운 주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넉넉한 강의 교실도 갖춘다. 20실 규모의 강의실(1실당 정원 10~12명)을 비롯해 어학 실습실 1실(정원 30명), 대강당(자기주도학습관) 1실(정원 60명 내외) 등의 시설도 마련될 계획이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는 이번 종로엠스쿨과의 직영 운영 업무 협약과 함께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까지 원스톱 교육인프라와 공교육 및 사교육이 주는 다양한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대규모 단지의 고품격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완벽하게 구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4805가구 매머드급 대단지… 삼식 서비스, 미니 에버랜드 조성 등 눈길
한편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인천 서구에서 4월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로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하나은행이 금융주관사를 맡은 초대형 프로젝트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은 물론 오션뷰와 리버뷰를 한눈에 누리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크다. 전용면적 59∙74∙84㎡ 중소형이 전체의 90%가 넘는 것도 장점이다.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 문턱도 낮다. 우선 추첨제 비율이 전체의 80%에 달해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30~40대 젊은 세대도 청약 당첨의 기회가 제공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번 종로엠스쿨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최고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고품격 서비스 및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앞서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는 조경 토탈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마치고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시설로는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형 조경과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LG전자와는 차세대 IoT기술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수돗물 수질관리, 화재발생 알림서비스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입주민 전용시설인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IoT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자연을 담은 식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인천 최초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