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14만 화소 구현…QHD화질·실시간 커넥티드 서비스 탑재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팅크웨어는 더욱 고도화한 QHD 영상화질과 5개의 ADAS와 스마트폰 연동기능인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50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나비 QXD5000'은 전후방 QHD를 탑재한 제품으로 고성능 이미지 센서와 아이나비만의 이미지 튜닝 기술을 더해 블랙박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주야간 영상 화소 구현 범위를 확대해 더욱 선명하고 디테일한 영상을 구현한다.

   
▲ 팅크웨어는 더욱 고도화한 QHD 영상화질과 5개의 ADAS와 스마트폰 연동기능인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50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팅크웨어


특히 기존 QHD 영상의 경우 화면 내 총 368만 화소 구현이 가능했지만 이번에 선보인 '아이나비 QXD5000'은 자체 오버 샘플링 튜닝 기술을 통해 최대 514만 화소까지 구현 범위를 확대 강화한 QHD 영상화질을 탑재했다. 

또 영상 프레임 내 구현 가능한 화소가 확대된 만큼 동급 대비 △선명도 △선예도 △디테일이 강화 됐다. 

이 밖에도 고가 액션캠과 드론 등에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로 이미지 센서와 아이나비만의 이미지 튜닝 기술을 통해 영상 내 실시간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자동으로 조절해 구현하는 오토 HDR기능도 탑재됐다.

이에 더해 영상에서 발생되는 왜곡현상에 대한 부분도 최소화 했다. 

렌즈 초점 자동화 시스템은 물론 고가 스마트폰 카메라에 적용되는 블루필터를 적용해 빛으로 발생하는 광학적인 왜곡현상, 그리고 원형 카메라 렌즈로 인해 발생되는 영상 테두리에서도 발생되는 왜곡현상에 있어서도 별도 '디와프 영상 보정 기술'을 적용해 물리적인 왜곡현상도 최소화 해 가장 현실에 가까운 화면을 보여준다.

아울러 야간 등 저조도가 낮은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영상 노이즈를 최소화 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울트라나이트비전3.0도 적용됐다. 

전자파로 인한 영상 잡음을 방지하기 위해 이동통신 단말기 등에서 사용되는 전자파를 막는 핵심 부품인 쉴드 캔 적용 및 노이즈 감소 설계를 통해 전원인가나 작동 시 나타나는 영상 노이즈 중 하나인 리플현상도 1% 이내로 최소화하는 등 야간 영상에서도 최상의 화질이 구현 가능 하도록 성능을 극대화했다.

'아이나비 QXD5000'은 스마트폰과의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도 지원된다. 

커넥티드 서비스는 LTE M1 사물인터넷 통신망을 활용해 스마트폰 전용 앱과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 동글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팅크웨어는 지난 2018년부터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커넥티드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는 △긴급 SOS 알림 △운행기록 데이터서비스 △스마트 원격영상 재생 △지능형 주행관제서비스 △주차충격알림 △차량위치확인 △원격전원제어 △차량정보표출 등 총 8개의 기능이 지원된다. 

이와 더불어 '아이나비 QXD5000'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저전력 주차녹화 기능도 탑재됐다. 

차량 시동이 꺼진 상태에 최소 전력만을 유지해 작동하게 하는 기술로 9900mAH 기준 보조배터리 장착 시 최대 약 54 일까지 작동이 가능하도록 주차 녹화 지원시간을 대폭 강화해 장기 주차 시에도 주차녹화 기능 유지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 제품 중 국내 최다인 △신호변경알림(TLCA)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출발알림(FVSA)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도심형 전방추돌경보시스템(uFCWS) 등 5개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을 지원한다.  

그 밖에도 △'포맷프리2.0' △다양한 녹화모드 △'IPS LCD' △'드라이브X' △'패스트 부트 솔루션' 외 다양한 기능을 더해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준표 팅크웨어 CL사업부문장은 "금일 출시한 '아이나비 QXD5000'은 아이나비 플래그십 제품인 '아이나비 4K'와 더불어 올해 블랙박스 시장를 선도할 제품이다"며 "아이나비 블랙박스가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과 완성도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