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SC제일은행은 오는 22일부터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1만원부터 펀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펀드상품 최저 가입금액을 낮추고 자산관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SC제일은행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비대면) 금융거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누구나 큰 부담 없이 손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대중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SC제일은행은 22일부터 6월말까지 모바일뱅킹 앱에서 펀드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펀드와 적금에 함께 가입하면서 그 금액이 총 10만원 이상인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카페라떼 커플세트’를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500명에게 ‘달콤한 디저트 세트’를 제공한다. 단 12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한다.

오는 5월 29일까지는 기존에 보유하지 않은 외화 자산관리 상품에 일정금액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 ‘정관장 홍삼원’을 증정한다. 이 역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장에서 통화 분산을 통한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권장하기 위한 이벤트다. 대상 상품은 미 달러(역외) 펀드·보험·특정금전신탁이다.

콜린 치앙 자산관리본부장은 “최근 변동성이 급격하게 확대된 시장에서 다각화와 지속적인 투자는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을 제공한다”며 “특히 투자를 처음 시작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디지털 채널에서의 펀드 가입한도 하향과 함께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