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연예계 대표 시사 만렙' 김구라가 뉴스쇼 호스트로 변신한다.

방송인 김구라는 국내 최초의 디지털 모닝 예능쇼 '카카오TV 모닝'에서 월요일 코너 '뉴팡!'의 호스트를 맡아 한 주간의 생활밀착 뉴스 등 생활, 경제, 시사 뉴스 배달에 나선다. '카카오TV 모닝'은 9월부터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에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되며, 김구라의 '뉴팡!'은 매주 월요일 아침 찾아갈 예정이다.

'뉴팡!'은 세상 돌아가는 소식은 궁금하지만 매일 아침 바쁜 일상에 치여 뉴스를 볼 시간조차 없는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특급 뉴스 딜리버리 쇼. 꼭 알아야 할 한 주간의 다양한 소식들을 모아 10분 안에 요약 정리해 전하는, 이른바 ‘떠먹여주는' 시사 예능이다.

본업은 만렙이지만 시사 상식은 살짝 부족한 출연진도 함께하며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대세 개그맨 이진호,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하이텐션의 차세대 예능돌 골든차일드 이장준, 의외의 반전 학력을 갖춘 래퍼 퀸와사비가 뭉쳐, 김구라와 함께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폭소 유발 특급 케미를 선보인다.

'뉴팡!' 코너를 연출하는 박진경 CP는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뉴팡!'을 통해 시사 상식 풀 충전과 함께 빵빵 터지는 재미까지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카카오M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