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와 함께 1697가구 고덕신도시 내 최대규모 브랜드타운 형성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제일건설이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최고 인기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제일풍경채 신규 단지를 선보인다.

   
▲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광역조감도 /자료=제일건설


제일건설은 다음 달 고덕신도시 A42블록에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하 1층~지상 32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지난달 최고 69.92 대 1의 경쟁률로 청약마감에 성공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와 함께 고덕신도시 내 최대규모인 1697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는 고덕신도시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다. 실제 고덕신도시에서 분양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은 평균 84.09 대 1의 청약 경쟁률로 고덕신도시 분양 단지 가운데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또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도 평균 17.36 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하기도 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 단지 남측에 상업용지가 있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2만평)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예정)도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앞서 분양한 2차(A41블록)와 같이 초등학교(예정)가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더욱이 고덕신도시 내의 유일한 특목고와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 중심에 입지해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이 밖에 SRT 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까이 있으며 1번국도,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광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분양 관계자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가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후에 곧바로 제일풍경채 후속단지 공급 소식에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고덕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입지환경을 갖춘 만큼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오는 9월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