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비상대응 2단계 발령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2일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마이삭'이 제주해상에 근접하자 태풍 진로에 놓인 지방자치단체들이 비상 대비태세에 돌입하고 있다.

태풍경보가 발령된 제주도는 이날 비상대응 2단계를 발령했다. 

제주국제공항은 최대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의 강풍이 불면서 항공기 운항이 전편 결항했고 여객선도 우수영·목포·녹동·완도·부산·가파도(마라도) 등을 잇는 제주 기점 9개 항로 15척이 모두 통제됐다. 한라산도 입산통제됐다.

제주도는 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3∼12m로 높게 일어 해안도로와 침수 위험 저지대의 출입을 통제 중이다.  또 태풍 마이삭이 중심 부근 초속 40m 안팎의 강풍을 동반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강풍 위험 지역 95곳, 하천 범람 우려 지역 5곳, 대형 공사장 70곳 등에 대해 강풍 대비 안전조치를 취했다.

3일 태풍 마이삭 중심 부근의 이동 경로에 놓이는 경남도와 부산, 울산 역시 비상 단계를 발령했다.

경남도는 지방 어항 67개소와 산사태, 급경사지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699곳에 대해 안전조치를 취해 타워크레인 90곳과 옥외광고물을 정비 어선 1만4천여척을 대피시켰다. 양식시설 1만1885㏊에 대해서는 결박 또는 보강 조처를 취하고 집중 호우피해 응급복구지 576곳,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등을 점검했다.

부산은 이날 오전 풍수해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에 따라 비상 1단계를 발령했다.

울산시도 태풍 내습을 대비해 대형공사장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등에 대해 안전 점검하고 농경지 시설하우스 및 항·포구 대피 선박 등의 결박 상태를 살펴보는 등 조치를 취했다.

태풍 마이삭은 중심기압 940hPa(헥토파스칼), 강풍반경은 370㎞이다. 중심 부근 최대풍속이 매우 강한 수준인 초속 47m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6시 이후부터 태풍 강도가 '매우강'에서 '강'으로 변경돼 제주도 동쪽 해상을 지날 것으로 내다봤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