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NH농협은행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고령소비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생활 및 금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 (왼쪽부터) 이희숙 한국소비자원장과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이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 제작 및 배포 간담회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는 고령소비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 사례 7가지를 선정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7가지 사례는 △금융투자상품 가입 시 유의사항 △보이스피싱 전화금융사기 예방법 △낙상사고 △의약품 오남용 △반려견 물림 사고 △건강기능식품 섭취 △보행보조기 사용 시 유의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보다 많은 고령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 지자체, TV홈쇼핑 채널 등 관련기관에 동영상을 송출하고 공식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도 등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10월 2일부터 18일까지 동영상 확산을 위해 SNS 채널을 통한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손병환 농협은행장은 “영상 콘텐츠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금융 및 소비생활 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오프라인 채널 외에도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다 많은 고령소비자에게 전파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