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1~3위 상금 및 메달 수여
각 지역 대표 내달 21일 월드결선 진출
오는 19일부터 지역컵별 월드결선 진출 선수 예측 이벤트 실시
   
▲ 컴투스가 월드 결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세 지역컵의 선수 대진표를 추첨을 통해 확정했다. 아울러 대회 일정·방식·상금 규모 등을 게임 내 공지·각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지역컵 세부 일정과 대진표가 발표됐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19일 SWC2020 월드 결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세 지역컵의 선수 대진표를 추첨을 통해 확정하고 대회 일정·방식·상금 규모 등을 게임 내 공지·각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SWC2020 지역컵은 오는 25일 오전 4시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11월 1일 오후 12시 아시아퍼시픽컵, 11월 7일 오후 10시 유럽컵까지 약 2주간 일정으로 개최된다. 앞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 8명 선수들의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패자는 즉시 탈락하고 승자는 다른 경기 승자와 대결하는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가 실시되며 8강은 3판 2선승제, 4강과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전개된다.

각 지역컵 1위부터 공동 3위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되며, 올해 새롭게 제작된 지역컵 메달도 선수들에게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처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SWC2020은 마지막 월드결선을 위해 아메리카컵에서 2명, 아시아퍼시픽컵에서 3명, 유럽컵에서 2명을 각각 선발한다. 이어 24일 중국대표선발전의 우승자 1명을 포함해 총 8명의 대표 선수를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8인은 오는 11월 21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월드결선에 진출해 세계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진검 승부를 펼친다.

한편 컴투스는 본격적인 지역컵 시작에 앞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팬들이 SWC2020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지역컵 승부 예측 이벤트를 이날부터 실시한다. 이벤트는 대회 일정에 따라 지역컵별로 순차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라운드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월드결선에 진출할 선수를 맞히면 예측 성공 또는 실패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4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전 경기 글로벌 생중계되고 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