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컬렉션, 하나씩 더할수록 집 전체의 인테리어 완성
인테리어에 맞춰 고객이 제품의 재질과 색상 직접 선택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인 ‘LG 오브제 컬렉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기존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2018년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인 LG 오브제를 출시하며 가전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는 공간가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 온라인 행사 진행을 맡은 배우 유연석과 성유리가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로 완성된 공간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나’ 자신을 위한 공간맞춤가전인 LG 오브제의 컨셉을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컬렉션으로 확장했다. 주방, 거실, 세탁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들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한 LG 오브제컬렉션은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의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효과를 준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오랜 기간 협업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소재인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정했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소재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가 특수코팅기술을 적용해 만든 혁신적인 소재다. 이 소재는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미세한 생활 스크래치에 강해 관리가 쉽다.

LG전자는 이번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 11종을 공개했다. 협탁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 앞서 선보인 LG 오브제 제품까지 더하면 모두 15종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직접 인테리어에 맞춰 제품의 재질과 색상 선택

LG 오브제컬렉션은 특정 공간이 아니라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도록 고객들이 다양한 재질과 색상을 직접 조합할 수 있고 제품을 하나씩 더해가면서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고객들은 제품에 도어가 없는 정수기를 제외한 모든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의 전면 재질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때 LG 오브제컬렉션은 고객들에게 보다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밀레니얼, X세대, 베이비부머 등 여러 세대가 선택할 수 있게 색상과 재질이 다양하다. 고객들은 페닉스, 스테인리스, 글라스, 메탈 등 다양한 재질과 조합된 13가지 색상 가운데 하나를 냉장고 도어에 적용할 수 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제외한 도어 3개 각각에 색상을 입혀 조합하면 모두 145가지가 나온다.

LG전자는 고객조사를 통해 세대별로 선호하는 색상을 찾아 신제품에 반영했다. X세대와 베이비부머는 그린, 실버, 매트블랙, 샌드, 스톤, 보타닉을, 밀레니얼 세대는 감성적인 베이지, 핑크, 민트 등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분한 화이트, 그레이는 세대와 관계 없이 호감도가 높았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을 찾은 고객이 색상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세련된 예술가의 공간에 어울리는 홈 아틀리에 패키지 △화사한 감성의 공간에 맞는 홈 가든 패키지 △모던한 안정감의 공간에 적합한 홈 카페 패키지 등 컨셉에 맞춰 조합한 패키지를 제안한다. LG베스트샵은 연말까지 LG 오브제컬렉션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200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 오브제컬렉션 가운데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는 서로 연동이 된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3개 제품을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과 연결하면 고객들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광파오븐에서 식혜, 팥죽, 라면, 달걀찜 등 물이 필요한 11가지 레시피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정수기가 해당 요리에 필요한 물의 양을 설정한다. 이어서 정수기 버튼만 누르면 필요한 물이 나온다. 마찬가지로 광파오븐에서 통닭, 통삼겹살, 스테이크 등 식기를 세척하기 어려운 11가지 레시피를 선택하면 식기세척기가 자동으로 강력, 불림, 스팀 등 레시피를 감안한 맞춤형 세척모드를 설정해준다.

   
▲ LG전자 모델이 LG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워시타워, 스타일러,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 /사진=LG전자 제공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 채택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870리터 대용량, 빌트인 타입의 613리터 용량 등 2종이다. 가격은 색상과 용량에 따라 370만~490만원이다.

LG전자는 최근 유럽에 출시해 주목을 받은 1도어 컨버터블 냉장고를 오브제컬렉션으로 선보였다. 가격은 120만~165만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는 차별화된 디자인에 LG 디오스 김치냉장고의 앞선 기술력을 그대로 담았다. 스탠드식 323리터 용량의 신제품은 LG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뉴 유산균김치+’를 갖췄다. 가격은 195만~275만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는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모델이다. 이 제품은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을 이용한 살균이 강점으로 가격은 169만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은 32리터 용량이며 가격은 75만9000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는 케어솔루션에 가입할 경우 월 사용료가 3만9900원이다.

LG전자는 새로운 의류관리문화를 만들고 있는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도 오브제컬렉션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439만원이고 세탁기와 건조기의 용량은 각각 24kg, 16kg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는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그린과 미스트 베이지를 전면 도어에 적용했다. 가격은 229만원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