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 [사진=미디어펜DB]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5회 경기 웰빙 한우고급육 평가대회'가 오는 11월 10~12일 농협경제지주 부천축산물공판장에서 개최된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대회는 경기도 한우 고기의 품질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판로확대 및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경기도내 11개 시군 32개 농가에서 출품한 38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과 우수 각 1점, 장려 2점 및 입선 6점을 선발하고, 우수브랜드와 특별상 분야에서 각 1점씩을 뽑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 올해는 그간 함께 개최해왔던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을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고, 그 일환으로 '온라인 어린이 한우 그림그리기 대회'와 '온라인 한우 사진 공모전'도 진행한다.

온라인 어린이 한우 그림그리기 대회는 한우를 주제로 그린 그림으로 어린이들의 실력을 겨루는 행사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참여 대상이며, 8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사진으로 촬영, 온라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한우 사진 공모전은 한우를 주제로 다양하게 촬영한 사진들의 작품성을 거룬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촬영된 사진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우수작으로 뽑인 참가자에게는 한우선물세트를 제공한다.

그림 그리기 대회와 사진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 홈페이지(hanwoo-gyeonggi.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주관사인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