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네고왕'과 제휴해 특급 쿠폰...11번가 '2020 십일절 페스티벌' 진행 등
|
|
|
▲ 롯데백화점이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제휴해 특급 쿠폰을 선보인다./사진=롯데쇼핑 |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유통업계가 11월에 온오프라인 동시에 대대적인 세일을 진행하며 고객 몰이를 하고 있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침체되어 있던 유통업계에 쇼핑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기간에 맞춰 대대적인 할인행사로 고객 몰이를 꾀하고 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제휴해 특급 쿠폰을 선보였다. 오는 8일까지 매일 10시 선착순 1만 명에게 10만원 구매 시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받을 수 있는 사은 행사 참여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일반 사은 행사보다 무려 4배가 높은 약 20% 수준의 혜택이다. 네고왕 컨텐츠 시청 주 연령대가 젊은 세대들일 뿐만 아니라 코세페 행사로 저렴한 상품들을 풍성하게 준비했기 때문에 사은 행사 기준을 기존 최소 30만원 대에서 대폭 낮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국 롯데백화점 전 점포에서 사용 가능한 롯데백화점 앱내 2장의 무료 주차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가능 할 수 있도록 해 최대 4시간 까지 사용할 수 있게 준비했다.
이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은 코세페를 위해 단독 기획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19로 실외 활동이 축소되고 재택 근무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길고 무거운 롱패딩 대신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경량 다운과 코트를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도 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8일까지 역대급 '빅(BIG) 하트 세일'을 진행한다. 연말 쇼핑 수요가 많을 것을 예상해 연중 최대 규모로 행사 상품을 기획하고, 혜택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카드 청구할인을 최대 11%까지 해주고, 매일 1만 명에게 주는 쿠폰 지원금도 110억원 물량으로 마련했다. 엘포인트도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준다. 참여만 해도 경품을 주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준비했다.
인기 가전 제품을 한정 수량 할인 판매하는 '하트비트 특가' 기획전에서는 매일 30가지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혜택도 역대급이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1%를 12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쿠폰 지원금도 110억원 물량으로 준비했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를 5만원까지 할인해준다. 5000원 이상 구매하면 쓸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도 회원 전원 증정한다.
쿠팡은 겨울 패션 아이템을 할인하는 '11월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다.
이달의 테마는 '겨울 아우터'다. 쿠팡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고객이 많이 찾는 겨울 아우터인 플리스, 가디건, 후드 집업, 경량 패딩, 패딩, 코트 등을 한데 모았다. 각 아이템은 여성, 남성, 유아동으로 구분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달 패션위크에서는 휠라, 헤지스, 지컷, 마인드브릿지 등 브랜드의 겨울 패션 아이템 1000여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패션위크 페이지내 '브랜드 세일' 탭에서 브랜드별 행사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
|
▲ 11번가의 '2020 십일절 페스티벌'./사진=11번가 |
11번가에서도 오는 11일까지 자사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 동안 삼성, LG, 애플, 다이슨 등 인기 전자제품과 몽클레어, 나이키, 파타고니아 등 패션브랜드, 버거킹, KFC, 커피빈, 이디야 등 e쿠폰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매일 하루 4번의 타임딜을 통해 판매한다.
타임딜은 각 시간마다 8개의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는 3일 오후 3시에는 SK매직 12인용 식기세척기(59만9000원) 등 인기 제품들을 판매한다. 오는 11일 열리는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2020 십일절'에는 하루 동안 매시간마다 타임딜이 진행된다.
11번가는 '2020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중 '라이브11'을 통해 매일 3차례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
한편 11번가는 올해 십일절 페스티벌에 500억원 규모의 할인 혜택을 담아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11월 11일 진행하는 '2020 십일절'에는 십일절 페스티벌을 함께한 모든 브랜드가 출동해 24시간 매시간마다 열리는 '타임딜',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12번의 라이브방송, 명품백을 100원에 구매하는 '어메이징 딜' 등 역대 최대 쇼핑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SPC그룹의 해피포인트는 코세페를 맞아 '해피포인트앱(이하 해피앱)'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 기획전은 오는 12일까지 해피앱에서 운영하는 쇼핑 서비스인 '해피마켓'을 통해 SPC그룹 주요 브랜드 제품 해피콘(모바일 쿠폰)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다.
먼저 파리바게뜨 케이크 및 카스텔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레디팩, 던킨먼치킨팩 등의 해피콘(모바일 쿠폰) 8종을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삼립호빵, 던킨 캡슐커피 등을 비롯해 가습기, 그릇 등의 유명 브랜드 생활용품 30여종도 최대 94% 저렴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해피포인트 이용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피앱을 통해 보다 많은 혜택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