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샤이니 태민이 정규 3집 두 번째 앨범으로 돌아온다. 
 
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민은 이날 오후 6시 정규 3집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이데아(IDEA:理想)'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된다.

'이데아'는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과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이 선명하게 대비되는 댄스 팝이다. 섹션별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킬링 파트 가창에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가사는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더불어 신보에는 '헤븐(Heaven)', '안아줄래 (Think Of You)', '팬지(Pansy)' 등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3곡이 담겼다. 이와 함께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한 감성적인 힐링송 '비 유어 에너미(Be Your Enemy)를 비롯해 '유인(Impressionable)', '사랑인 것 같아(I Think It’s Love)', '아이덴티티(Identity)', '익스클루시브(Exclusive)' 한국어 버전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태민은 컴백을 기념해 이날 오후 9시 네이버 V 라이브 샤이니(SHINee) 채널에서 생방송 '태민의 Act 2 특강 : ‘이데아’론'을 진행한다. 새 앨범 소개, 곡 작업 비하인드, 앨범 언박싱, 근황 토크 등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의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