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미국 주요 매거진 틴 보그(Teen Vogue)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제로 : 피버 파트 1 ‘다이어리 필름’’이 ‘2020 K팝 최고의 순간(The Best K-Pop Moments of 2020)’에 선정됐다. ‘다이어리 필름’은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 앨범 발매 전 공개된 것으로, 장장 16분 가량의 영상에 에이티즈의 세계관을 녹여냈다.

   
▲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올해 초 발매된 ‘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 타이틀곡 ‘앤서(Answer)’는 미국 페이퍼(PAPER)와 영국 매거진 데이즈드(DAZED)에서 선정한 ‘2020 최고의 K팝 40곡(The 40 Best K-pop Songs of 2020)’에 이름을 올렸다. 이 중 페이퍼는 “에이티즈가 K팝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떠오르는 주역들 중 하나인 게 놀랍지 않다”고 평가했다. 

홍콩 대표 신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도 ‘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를 ‘2020 최고의 K팝 그룹의 앨범 15(The top 15 K-pop group albums of 2020)’에 선정했다. 이 매체는 “에이티즈는 매 앨범마다 파장을 일으켰다. 에이티즈가 왜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K팝 보이그룹 중 하나인지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앤서’로 완벽한 이유를 알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이미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선정한 연말 결산 차트에 랭크됐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최근 진행된 '2020 MAMA'와 '2020 TMA'에서 3관왕 영예를 안았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