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양 및 분양∙임대 신혼희망타운 총 800가구
   
▲ 위례자이 더 시티 투시도./사진=GS건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GS건설은 30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512에 들어서는 ‘위례자이 더 시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위례신도시 A2-6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분양∙임대)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3층 총 800가구 규모로 △공공분양 전용면적 74~84㎡ 360가구 △신혼희망타운(분양) 전용면적 46~59㎡ 분양 293가구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을 받으며 민간분양 보다 무주택 기간 및 자녀수의 가점 비중이 낮다.공공분양은 전체 물량 중 85%가 신혼부부, 생애최초, 다자녀가구 등 특별공급으로 나온다. 신혼희망타운도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이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연 1%대 금리로 대출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가 가깝고 위례중앙역(예정)과 인접해 있다. 위례신사선(예정), 위례트램(예정) 등 다양한 대중 교통 호재도 예정됐으며 스타필드 시티 위례, 위례 트랜짓몰 등 생활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반경 500m 내외에 유치원, 초∙중∙고가 모두 위치하며, 남쪽으로 창곡천을 비롯해 수변공원과 위례근린공원이 있다. 약 4.4㎞의 위례신도시 특화 산책로인 ‘위례 휴먼링’도 이용 가능하다.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선보이며 공공분양 일부 타입에는 단지 품격을 높이는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가 설계된다. 피트니스 센터, 실내 체육관, 골프 연습장, 입욕시설을 갖춘 사우나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건폐율(약 20%)이 낮아 지상 공간에 녹지 비중이 크고 동간 간격도 넓다. 자이가 개발한 공기 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도 거실에 제공된다.

청약 일정으로 공공분양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신혼희망타운은 LH 청약센터에서 1월 18~19일 이틀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이 공공분양 1월 19일, 신혼희망타운 2월 4일로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위례자이 더 시티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PC∙모바일을 통해 분양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