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고객 위해 지능형 영상관제 솔루션 기가아이즈 경량화 상품
합리적 비용으로 영상관제, 지능형 영상분석, IoT센서, 출입통제 등 관리솔루션 제공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은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프로는 건물 전체에 설치된 여러 대의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을 통합 관리를 해야 하는 빌딩/기업 고객을 위해 초고화질 영상관제, 지능형 영상분석(VA), IoT센서 알람, 출입통제 연동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관제 솔루션이다.

   
▲ 기가아이즈 프로가 설치된 통합관제 센터 모습 /사진=KT텔레캅 제공

기존의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은 100대 이상의 CCTV를 설치한 대형고객들이 주로 사용해 왔지만, 이제는 100대 이하의 중소형 고객들도 경량화한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로 CCTV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는 기존 프리미엄과 비교해 서버 종류와 현장 설치를 간소화해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능형 영상분석 등을 활용한 스마트한 통합관제로 모니터링을 위한 인력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임의 화면분할 구성 등 사용자를 위한 관리 편의성은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했다.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은 영역침범·피플카운트 등 7종이 기본 탑재돼 있으며, 고객 필요에 따라 얼굴인식·화재감시·차량번호인식 등 총 23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문열림·온습도·소리·동작감지·연기감지 등 IoT센서는 CCTV와 연동해 센서가 이상신호 감지 시, 현장 CCTV 영상을 실시간 확인해 대응하는 등 조기대처 체계를 마련할 수 있어 빌딩 통합관리에 매우 효율적이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기가아이즈 프로 컴패트 출시로 중소형 사업장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율적인 영상보안 통합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이 우수한 품질의 보안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군별 특성을 고려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