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각종 차트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지난 2일 오후 발매한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은 발매 직후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베트남 2위, 대만 4위, 일본 13위 등 8개 지역 차트에서 1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시네마(Cinema)'는 필리핀 1위, 태국 15위 등 5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싱글 차트 100위권 안에 진입했다. 또 국내에서는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2위 및 한터차트 음반 부문 일간 1위를 차지했다. 

음반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가온차트 6주차(01.31~02.06)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한터차트 음반 부문 주간(02.01~02.07)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신나라레코드, 인터파크, 핫트랙스 등 주간 앨범 판매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최근 국내에 상륙한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K-pop Rising', 'K-Club Party', 'K-Pop Daebak', 'Kimbops' 등 각종 플레이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티파이 일본 차트에서도 소개됐다. 

이들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만에 유튜브에서 860만 뷰를 돌파했다. CIX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콘텐츠 조회수는 총 합산 1억 뷰를 넘어섰다.

'안녕, 낯선 꿈'은 '안녕, 낯선사람', '안녕, 낯선공간', '안녕, 낯선시간'으로 이어진 '헬로(HELLO)'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낸 5개 트랙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헬로' 세계관의 완성이라는 점과 극강의 청량함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에 대한 도전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CIX는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방송 및 콘텐츠로 팬들과의 교류를 이어간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