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앨범 서브 타이틀곡 '곤'(GONE)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블로그에 로제의 '곤' 뮤직비디오 포스터를 올리고, 오는 5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곤'은 떠나간 연인을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마음을 담백하게 풀어낸 곡이다. 기타 위주의 미니멀한 편곡과 로제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약 33초 분량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5000만 건을 넘어섰다.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로 시작되는 영상 속 로제는 내면에 차오른 슬픔을 다양한 감정으로 풀어내며 몰입감을 높인다. 

한편, 로제의 첫 솔로 앨범 'R'은 미국 빌보드 외 다양한 글로벌 차트서 화려한 성과를 거뒀다.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는 공개 첫 날 미국을 비롯한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3월 12일~3월 18일 집계)와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 8위로 진입한 뒤 톱10에 안착했다. 이어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43위로 첫 진입해 주류 팝 시장 내 블랙핑크와 멤버 개개인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