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해양수산부가 해양수산 분야 학술대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4개 학회에 학술대회 개최 비용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8일 해수부에 따르면, 현재 한국연구재단에서 ‘학술대회 지원사업’을 통해 학회들의 학술대회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나, 해양수산 분야의 학회들은 대부분 규모가 영세해 경쟁에서 밀리면서 지원을 받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해수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올해 처음으로 해양수산 분야에 특화된 학술대회 지원사업을 실시키로 했으며,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받는다.

   
▲ 해양수산부 청사./사진=미디어펜


신청방법은 전자우편 및 우편으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학술행사 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는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되거나 등재 후보에 포함된 해양수산 과학기술 관련 학회 중, 해양수산 신산업 육성 등 해양수산 과학기술 육성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학술행사를 연 1회 이상 개최하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올해 한국연구재단 등에서 학술행사 지원금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해수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행사의 필요성, 계획의 구체성,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4개 학회를 선정하고, 각 최대 1000만 원의 학술행사 개최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경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의 기초연구 발전과 학술 교류를 위한 학술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공모에 해양수산 분야 학회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