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실행 대기시간 10분 이상…스타벅스 코리아, "원인 파악 중"
[미디어펜=이다빈 기자]15일 스타벅스 앱에 오류가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 15일 스타벅스 앱 오류 상황./사진=미디어펜


해당 서비스 오류는 이날 오전 8시 쯤 발생했다. 스타벅스 앱을 실행시키면 '동시 접속자가 많아 잠시 대기 중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예상 대기 시간은 10분 이상으로 나타난다.

9시 경부터는 대기 시간이 5분 이하로 줄어 들었지만 아직 오류는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직장인들이 '모닝커피'를 주문하는 출근 시간에 앱이 작동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편은 커지고 있다.

스타벅스 각 지점에서는 "서버 폭주로 인해 앱 결제가 불가능하니 카드로 직접 결제해 달라"고 안내 중이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앱이나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했을 때 가능한 별 적립은 영수증을 가지고 14일 내로 재방문했을 때 다시 적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카드에 금액을 충전해 결제하거나, 비대면 주문인 '사이렌 오더'를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별 적립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현재는 어떤 이벤트나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지 않다. 이에 소비자들은 접속자가 많아 앱이 먹통인 상황에 대해 의아하다는 입장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거의 복구가 된 상태로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 중에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